"커다란 무언가 오고 있다" 구글 '픽셀3a' 내달 7일 공개
상태바
"커다란 무언가 오고 있다" 구글 '픽셀3a' 내달 7일 공개
  • by 황승환
구글이 픽셀 라인업에 2종류의 보급형 픽셀3a, 픽셀3a XL를 5월 7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15일(현지시간) 이를 암시하는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픽셀 유니버스에 커다란 무언가 오고 있다.'라는 문장에서 새로운 픽셀 기기를 예상할 수 있다. 이 티저 이미지에서 '어벤져스:엔드게임'의 향기가 느껴진다. 'G' 로고는 타노스를 상징하는 보라색이다. 구글은 얼마 전 픽셀폰에서 어벤져스 히어로들과 사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AR 이모지 패키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26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어벤져스:엔드게임과 모종의 협력을 하고 있는 듯하다. 




5월 7일은 구글의 연중 최대 이벤트인 I/O 개발자 콘퍼런스 첫 날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시선을 끌기에는 최적의 타이밍이다. 픽셀3a, 픽셀3a XL에 대한 소문은 꽤 오래전부터 돌았고 일부 정보가 구글의 실수로 플레이 스토어에 유출되기도 했었다. 

코드명 '보니토(bonito)'의 픽셀3a는 화면 해상도 1080 x 2160(400dpi)와 4GB 램을 갖추고 코드명 '사르고(Sargo)'의 픽셀3a XL는 약간 높은 화면 해상도 1080 x 2220(440dpi)에 4GB 램이 탑재되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파이가 적용된다. 

보급형인 만큼 가장 궁금한 것은 가격이다. 5월 7일 모든 것이 공개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aspen@thegear.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